일반적으로 신용불량자가 되면 금융사 공동 전산망에 신불자 정보가 기록되어 , 은행 및 금융기관에서 돈을 빌리기는 힘든 상황이 됩니다.

 



그래소, 신불자라는 조건은 대출하기엔 가장 힘든 자격인 셈입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제도권 1,2금융사와 사금융업체이의 틈새영역에 새롭게 뛰어들고 있는 P2P대출 업체들이 요즘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P2P는 일반 금융회사가 아니고  개인소액투자자들이 건별로 소액으로 투자해서 그 돈을 가지고  추후에 이자로 수익을 배분하는 새로운 금융시스템입니다.


쉽게 생각하면. 개인간 돈거래 시스템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런 P2P대출의 장점은. 일반 금융사들의 대출자격조건을  뛰어넘는 파격적인  조건으로 승인이 많이 나고 있으며. 금리또한 5% ~15% 이하로 저렴합니다.

 

따라서. 신용불량자 대출은 일정 소득만 있다면. 가능합니다. 왜냐하면. P2P업체는 기존 금융사와 전산망 정보공유를 하지 않기 때문인데요.


 

요즘. 온라인에서 P2P 업체 광고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그중에 8퍼센트. 렌딧 등이 인지도 높은 회사에 속합니다. 가능만 하다면 P2P를 이용해보는게 신용불량자에겐 가장 유리한 선택이 아닐까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추가적인 신불자 대출방법은


개인회생이나 워크아웃이 있는데요.

사실. 개인회생이 제일 강력한 부채탕감효과가 있기 때문에 고금리 부채가 있다며, 차라리 개인회생 신청이 가장 유리한 해결 방법입니다.

 

개인회생만 접수되면. 신청가능한 금융 상품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저축은행이나 신용회복위원회 및 웰컴저축은행에 웰컴스타론, SMC 주머니론 등에서 개인회생 사건번호만 있다면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개인 워크아웃을 하면, 햇살론이나 긴급소액금융지원 상품도 있기 때문에 충분히 고려하시고 본인에게  가장 유리한 상품을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이상으로 금일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 Recent posts